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닫기
회원사로그인 회원정보수정

협회소개

협회장 인사 사단법인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의 협회장 인사말입니다.

Home>협회소개>협회장 인사
KABI
CEO GREETING
대한민국의 보드게임문화, (사)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앞장서겠습니다.

세계적인 가족놀이문화이자 교육문화인 보드게임의 문화를 한국에 널리 전파하고 한국 보드게임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설립한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는 2007년 문화체육관광부의 사단법인 인가를 받고 정부의 예산지원 등을 통해 국내 보드게임 박람회 개최, 해외 보드게임 박람회 한국관 운영, 보드게임 지도사 양성 등 많은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보드게임은 우리 아이들의 놀이문화와 교육문화이 불균형을 해소해주고 나아가 건전하고 생산적인가족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큰 기여를 하고있습니다. 또한 보드게임을 통해 사람간의 친밀감이 극대화되어 심리학 분야에서도 매우 중요한 콘텐츠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나이제한이 없고 Life Cycle이 매우 긴 보드게임의 특성으로 인해 실버문화나 실버교육에도 매우 유용하게 쓰고여지고 있습니다.

보드게임의 문화와 시장규모는 세계적으로 온라인게 임이나 콘솔게임의 시장규모에 절대 뒤지지 않으며 게임문화의 큰 축을 이루고 있는 만큼 이제 한국에서도 보드게임 문화가 널리 확산되고 한국의 게임문화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사)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는 더욱 커진 구심력으로 보드게임 개발사와 유통사, 보드게임카페들과의 활발한 교류와 협력 그리고 해외 시장으로의 한국 보드게임 콘텐츠 수출에 주력하겠습니다.

한국의 건전하고 생산적인 가족놀이문화와 교육문화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한국의 우수한 보드게임 콘텐츠들을 세계에 알려 세계적인 보드게임 시장에서 ‘KOREA’의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는 데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사)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장박승배